본문 바로가기

Running

[Running]여름 러닝의 필수품, 선 스틱 구매(AHC 내추럴 퍼팩션 프레쉬 선 스틱)



해가 너무 뜨겁다.

가정의 달 5월의 시작과 동시에 일부지역에서는 주중 30도를 웃도며 더위가 빠르게 찾아왔습니다. 더불어 러너들의 실외 활동에도 선크림, 또는 선스틱 같은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인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사실 자외선은 햇빛이 강하지 않더라도 1년내내 내리쬐고 있기 때문에 항상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요즘 나오는 기초 화장품에는 어느정도 자외선 차단제가 함유되어있어 커버가 가능 했지만. 본격적으로 자외선이 쎄지는 이시기에 자외선 차단 제품을 구비해야한다고 판단하여 구입하였습니다.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으나 목적은 확실 하였습니다. 러닝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땀을 흘렸을 때 얼굴에서 땀과함께 차단제가 흘러내리지 않아야 합니다. 저는 올리브영에서 다년간 일하고 있는 친한 동생한테 목적을 정확하게 이야기 하였고 목적에 맞는 제품을 추천 받았습니다. 이제 구매할 일만 남았습니다.


올리브영으로 가자.

사실 올리브영 종사자에게 물어본 이유중에는 저의 홈그라운드인 수락산역에 최근에 올리브영 매장이 생겼습니다. 최근에 개업인 이 후 한번도 방문 하지 않았기에 이번 기회를 통해 방문하려던 목적이 있었습니다.

수락산역 올리브영 매장.

수락산역 2번출구로 나와, 뒤돌아 약 30m 이내에 매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방문 하였더니 정말 때마침 자외선 차단 제품 행사가 진행 중에 있었습니다. 수락산역 매장은 5월 1일 부터 5월 15일 까지 행사 기간이네요. 전국 올리브영 동시진행인지는 확인하기 어렵겠지만 매장입구에서 행사 부스가 마련되어 있고 다른 제품들도 다같이 볼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하지만 남자의 쇼핑은 단순합니다. 비교는 하지 않고 구매하려던 제품을 찾습니다. 가장 최 하단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에이에이치씨 제품에도 여러 종류가 있었습니다. 파란색 제품이 워터프루프 제품입니다.

시제품이 세팅 되어있습니다. 매장에서 여러 제품을 비교해 보며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서비스 이지만 아직 코로나가 종식 전이라 저는 매장에서 테스팅은 하지 않았습니다.

가격은 행사기간이기에 32%할인된 가격으로 판매중에 있습니다. 사실 15,200원이라는 비싼지 싼지 알 수 없었습니다. 선스틱 제품을 처음 구매하는 저에게 비교 대상군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워터프루프가 가장 중요합니다.


제품의 구매 목적은 워터프루프, 즉 방수가 생명입니다. 자외선 차단율이 더욱 높은것도 있겠지만 러닝시에 얼굴에서 하얀물이 떨어지는 것은 더더욱 싫었기 때문입니다.


제품의 포장의 써있는 제품 특징입니다. 행사제품이라 폼클랜징 50ml도 같이 증정됩니다. '태양과 물에 강한 지속내수성인증', '끈적임 없고 산뜻한 선 스틱'의 표현이 굉장히 맘에 듭니다. 


제품의 구성품입니다. 폼클랜징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아서 대략적으로 읽어 보았습니다. 아마도 여행시 구비할 것 같아 고이 모셔 두었습니다. 선스틱 제품은 사선으로 바르기 쉽게 되어있으며 향은 살짝 레몬향 정도 입니다. 특별히 향이 강하거나 얼굴에 발랐을 시 머리가 아플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제품을 손에 한번 발라 보았습니다. 광택이 생각보다 강합니다. 아마 러닝시 햇빛을 받는다면 반짝반짝 할 것 같습니다. 선스틱 자체는 굉장히 부드럽게 잘 발립니다. 특별히 힘을 가하지 않아도 부드러운 편이며 코팅이 된듯하게 매끈하게 피부를 덮습니다.



흐르는 물에 바로 씼어 봤습니다. 워터프르푸, 즉 방수가 트화된 제품이라고 하니, 가정용 세면대에서 가장 강하게 틀어 약 3초간 두었습니다.


보시면 처음과 같은 광택은 사라졌지만 아직까지도 광택이 유지될만틈 강하게 선스틱의 성분이 남아있습니다. 실제로 만져보아도 아직 매끈매끈하게 코팅력이 남아있습니다. 방수 하나는 확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정도면 러닝 뿐만 아니라.


땀에 차단제의 성분이 같이 흘러내리지 않길 원했고, 아주 잠깐의 테스팅이었지만 이정도면 정말 러닝 뿐만 아니라 한여름 바다, 계곡, 워터파크등 어떠한 활동에도 쉽게 쓸려나가지 않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뜨거운 여름 수분 보충, 페이스 조절등 다양한 러닝시 주의사항이 있지만 러너분들의 피부 건강도 챙기셔야 합니다. 강한 자외선은 피부에 기미, 잡티등 악영향을 주니까요. 아직 여름 달리기가 처음이신 초보 러너분들께서는 자외선 차단 제품을 구매 하실 때 어느정도 도움을 드리고자 블로그에 포스팅 하였습니다. 당장 내일이라도 실제 러닝 후에 사용기를 쓰고 더욱 많은 정보를 공유해드리고 싶지만, 토요일까지 비소식이 있어 다음을 기약해야 할 것 같습니다. 날씨가 많이 더웠는데 오랜만에 단비가 내리네요 비가 그치고 난 후 조금 시원해진 날씨에서  러너분들의 상쾌한 러닝 기원합니다.